본문 바로가기

협회설립, 민간자격증 등록

민간자격등록, 온라인 전자발급 절차는?

728x90

 

안녕하세요

행정사사무소<한강> 행정사 신호영입니다.

 

행정사사무소<한강> /ⓒpixabay

 

 

 

민간자격등록증은 그동안 출력만으로 발급받아 왔습니다만 이제는 파일형식(PDF)으로도 저장할수 있게 되었습니다.

오늘은 민간자격증의 온라인 발급절차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.

 

 

 

1. 민간자격등록증의 온라인 전자발급

 

더보기

- 민간자격정보서비스(PQI)의 등록증 온라인 전자발급의 도입 및 시행에 따라 2019년 4월 1일 이후 신규등록, 변경등록, 재발급, 등록정보변경시 등록증 온라인 전자발급(PDF) 이 가능해졌습니다.

 

- 등록증 온라인 전자발급이 시행됨에 따라 모든 등록증 발급은 온라인 전자발급을 원칙으로 하며 기존 양식의 등록증 제작 발급은 더이상 운영하지 아니합니다.

 

 

1) 신규등록의 경우

- 신규등록 확정통지를 받은 후 등록면허세를 납부확인하고, 민간자격정보서비스(PQI) 마이페이지에서 출력(PDF파일)이 가능합니다.  

 

 

2) 변경등록 및 등록사항 변경의 경우

- 변경등록 또는 등록사항 변경에 대한 확정통지를 받은 후 민간자격정보서비스(PQI) 마이페이지에서 PDF파일로 출력할 수 있습니다.

 

 

 

2. 민간자격등록증의 전자발급방법

 

- 민간자격정보서비스(PQI)에서 로그인 후 마이페이지로 들어갑니다. 자격정보관리로 들어면 등록증출력부분을 클릭하면 인쇄창이 나오는데 클릭하면 열람하거나 저장할 수 있는 등록증 PDF 파일이 나옵니다.

 

 

 

...

 

> 민간자등록절차는? (클릭)

 

....

 

행정사사무소<한강>에서는
각종 협회 및 민간자격증의 등록을 대행하고 있습니다.


T. 02 461 0080
M. 010 8486 0070

728x90