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
협회설립, 민간자격증 등록

공예, 공방 등의 민간자격증 등록방법 관련 Q&A

728x90

 

 

안녕하세요

행정사사무소<한강> 행정사 신호영입니다.

 

 

unsplashⓒ

 

 

 

공예와 공방에 관련하여 민간자격증 등록방법에 대해 문의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. 오늘은 그중 제일 문의가 많은 질문들을 모아 보았으니 참고가 되시길 바랍니다.

 

 

 

∬공예, 공방 관련 민간자격증 등록방법

 

Q. 공예, 공방을 운영중입니다. 민간자격증 등록을 할 수 있나요?

A. 네, 민간자격증 등록신청은 사업자등록증 또는 고유번호증을 소지한 개인, 법인, 단체라면 누구든지 등록할 수 있습니다. 다만 금지분야와 금지명칭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등록불가가 될 뿐입니다.

 

 

 

Q. 공예, 공방의민간자격증 등록절차는 어떻게 되나요?

A. 민간자격증은 매월 1일부터 20일 사이에 한국직업능력개발원(PQI)의 민간자격정보서비스를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하게 됩니다. 민간자격증 등록절차에 대해 궁금하신 분들은 다음 아래 링크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.

> 민간자격증 등록절차 등

 

 

Q. 민간자격증 등록시 주의사항이 있다면?

A. 우선은 각 부처별로 공고하는 신설금지분야 공고를 확인하셔야 합니다. 해당 부처에서 정해놓은 금지분야 또는 금지명칭에 해당하는 때에는 민간자격증 등록신청이 헛수구일테니까요.

두번째로는 민간자격관리운영규정을 잘 만드셔야 합니다. 직무내용 등에 따라 주무부처가 달라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. 그것보다 더 중요한 이유는 민간자격관리운영규정에 따라 추후 검정을 실시해야 하기 때무입니다.

 

 

 

Q. 민간자격증을 등록하는데 얼마나 걸리나요?

A. 민간자격 등록절차는 대략 4개월정도 걸립니다 물론 주무부처에 따라 가감이 될 수 있습니다. 최근 추세로는 코로나 등으로 인해 좀더 걸리는 것 같습니다.

 

 

 

Q. 수업도 바쁘고 민간자격관리운영구정의 작성도 어렵고 대행이 가능한가요?

A. 네, 혼자 하기 힘드시다면 대행을 맡기시면 됩니다. 하지만 민간자격증의 명칭, 시험과목, 시험방법 등 규정에 들어가는 기초적인 내용은 정해주셔야 합니다 물론 필요한 서류도 보내주셔야 합니다.

 

공예, 공방을 운영하시는 분들이 많이들 대행을 맡기십니다. 해당 자격증에 대해서 가장 잘 아시는 분들이 대행을 맡기시는 이유는 수업 등으로 시간이 부족해서랴고 봅니다. 해서 전문대행사에 맡기시는 것이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.

 

의뢰인분들 중에는 1년에 한두건씩 꾸준히 등록신청을 맡기시는 분도 계십니다. 이 자리를 빌어 다시 한번 감사하다는 인사를 드리고 싶습니다.

 

 

 

....

 

행정사사무소<한강>에서는
민간자격등록신청부터 등록면허세 납부 및
등록증 발급까지의 전과정을 대행하고 있습니다.

T 02 461 0080
M. 010 8486 0070

>>>코로나 19 예방과 극복에 애쓰는 모든 분들께 감사의 마음을 전합니다<<<

 

728x90