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
협회설립, 민간자격증 등록

[민간자격소식] 2020년 민간자격관리자 온라인 연수/광고 모니터링 실시

728x90

 

 

 

안녕하세요

행정사사무소<한강> 행정사 신호영입니다.

 

행정사사무소<한강>행정사신호영/ⓒpixabay

 

 

민간자격 등록신청 업무를 하다보니 등록후 운영을 잘 하셨으면 하는마음이 큽니다. 민간자격의 운영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점을 들자면, 표시의무 준수와 기준에 맞는 환불이 아닐까합니다. 표시의무를 준수하지 않으면 한국직업능력개발원 또는소관부처의 시정명령, 벌금 등이 발생할 수 있고 기준에 맞는 환불이 이루어지지 않으면 소비자고발이 이루어질수도있기 때문입니다.

 

 

한국직업능력개발원 민간자격센터에서는 Newsletter를 통해 민간자격의 운영에 관한 소식을전하고 있습니다. 민간자격관리자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최근 Newsleter의 내용을 중심으로 민간자격 운영관련 소식을 살펴볼까합니다.

 

 

 

 

 

 

2020년 민간자격관리자 연수 온라인실시 예정

 

올해 초 코로나 19확산 예방을 위해 매년 대면(오프라인)방식으로 진행되었던 민간자격관리자연수를 올해부터 온라인 방식으로 추진하기로 결정하였습니다.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PQI 회원정보

 

 

 

 

 

ㅇ민간자격정보서비스(PQI)의 회원정보 연락처(전화번호, 이메일)를 통해, 아래와 같은 중요한 공지 및 공문, 자격제도관련정보, 협조요청 등을 전달하고 있습니다.

 

a. 신규, 변경, 폐지 신청의 처리결과 회신

b. 등록 관련 업무일정 변경 등 긴급공지 등 사전 알림

c. 민간자격관리자 연수 등 각종 행사 개최 알림

d. 표시/광고 모니터링 결과시정요청등

 

 

 

ㅇ따라서 PQI 회원정보가 달라진 경우에는 PQI 마이 페이지 - 회원정보관리에 접속하여 달라진 정보를 꼭 수정하여야 합니다.

 

 

ㅇ단, 기관소재지 변경의 경우, 자격관리자의 임의적 변경이 불가합니다. 민간자격정보서비스(PQI)에서 '민간자격등록신청>변경등록신청>등록정보변경신청' 메뉴를통해 변경신청하여야 합니다.

 

 

 

 

 

민간자격광고, 모니터링 실시

 

 

 

ㅇ추진배경 및 내용

 

- 불법 민간자격관리자에 대한 제재조치 및 관리, 감독 강화를 목적으로지속적인 모니터링 조사를 수행하고 있습니다. 20년 현재, 등록민간자격을 대상으로 인쇄매체(신문 등). 인터넷 홈페이지(블로그포함)의 표시/광고 모니터링을 실시하고있습니다.

 

 

 

ㅇ추진절차

 

- 모니터링 결과,적발된 내용에 대하여 1차적으로 직능원에서 자격관리자(기관)에게 시정을 요청하고, 재모니터링을 실시한뒤 시정(삭제 또는수정)을 이행하지 않은 사항에 대해서는해당자격의 소관부처로 이송하는 절차로 모니터링이 실시됩니다.(위 그림참조)

 

 

 

 

 

코로나 19에 따른 자격검정시 유의사항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...

 

 

 행정사사무소<한강>에서

협회설립 및 민간자격등록을 대행해 드리고 있습니다.

 

T. 02 461 0080

M. 010 8486 0070

 

 

 

 

 

728x90